컴퓨터를 배우면 여러 가지를 배울 수 있다. 사용처가 무궁무진하다는 것이다.
그리고 모든 업무에서 제외할 수 없는 것 중 하나가 컴퓨터이다.
예전에는 문서를 작성하는 일 또한 소수만이 할 수 있었으며, 컴퓨터를 사용하는 사람 또한 소수였다.
지금은 모든 사람이 모든 어린이가 대부분 할 줄 아는 것 중 화나게 되었다.
하지 못하면, 업무의 효율이 떨어질 수밖에 없기도 하다.
나아가 현재의 어린이들은 단순한 코딩 수업도 듣고 있으니, 다음 세대에는 모든 사람이 코딩을 할 줄 아는 시대가 올 수도 있다고 생각한다.
일단은 컴퓨터를 어릴 때, 즉 초등학생일 때 부터 접하는 사람들을 위해서 어떤 일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다.
프로게이머 - 컴퓨터 하면 가장 먼저 많은 어린이가 꿈꾸고 있다는 프로게이머가 있다. 프로게이머는 지금인 경쟁이 심하기 때문에 진입 장벽이 높다. 하지만 꿈을 꾸는 직장이다.
컴퓨터 하드웨어 - 본체, 램, 하드, 파워, 그래픽 카드 등등 이러한 것들을 만들고 다루는 일을 한다.
네트워크 엔지니어 - 전산망을 관리하는 일을 한다. 기업 내에서만 사용 할 수 있는 인터넷이라거나, 우리가 집에서 사용하는 인터넷, 또는 컴퓨터와 컴퓨터끼리의 연결하는 일을 주로 한다.
만화가 - 예전에는 만화는 손으로 그렸지만, 지금도 손으로 그리고 있지만 컴퓨터를 많이 활용하면서 그리고 있다. 그리는 방법이 다양하다. 일러스트, 포토샵 그리고 아이패드, 갤럭시 패드 전문적인 컴퓨터 패드를 사용하여 그림을 그리고 편집하는 사람들이 많다. 만화가라면 배워야 하는 기술 중 화나게 되었다.
데이터베이스관리 - 말 그대로 많은 정보를 관리하는 일을 한다. 주로 컴퓨터로 저장한 것들을 잘 저장되도록 관리하는데 컴퓨터 프로그램을 만들 때 데이터베이스 기능을 넣어야지 더 많은 일을 처리 할 수 있으니 당연히 사용 되고 있다. 질의라는 것을 이용하여 데이터를 정리 정렬 불러올 수 있으며, 수정, 삽입, 삭제 등의 기능도 할 수 있다.
병원, 은행, 기업 사용처가 많다. 그만큼 컴퓨터 직종 중 꼭 필요한 직업군이다.
컴퓨터프로그래머 - 컴퓨터 프로그래머도 직업 중 빠질 수 없다. 주로 하는 일은 프로그램 개발을 한다. 프로그램이라 하면 게임, 휴대폰에서 사용하는 모든 앱, 인터넷 페이지, 컴퓨터에서 사용하는 모든 것이 다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서 사용할 수 있는 것이다. 프로그래머라고 단순 프로그래머가 아니다.
프로그래머는 어떻게 보면 엄청 많은 세부적인 전문직이며, 어떻게 보면 포괄적인 전문직이다.
프로그램에서는 많은 언어들이 존재하며, 그 언어들을 사용하는 도구 또한 많이 존재한다.
그래서 각 분야마다 전문가가 존재하는 것이다. 하지만 회사가 작거나 직원이 적은 회사에서는 여러 가지 언어를 두루두루 한 사람이 사용하여 일을 처리하기도 한다.
대표적으로 지금 블로그에 소개 하는 html은 웹프로그래머, 웹프로그래머 안에서도 백 앤드와 전단부로 나누어지기도 하지만 한 사람이 다 처리하기도 한다. 시각적으로 보이는 부분을 처리하는 플로튼 낸드와 기능을 처리하는 백 앤드라고 생각하면 쉽다. 그리고 PHP, JSP, java, c ++, c#, 파이선, 오브젝트-c, 루비, 코틀린, 파스칼, 베이식 등 많이 사용된다. 어떤 것이 좋고 어떤 것이 나쁘다고 말할 수 없이 적재적소에 사용되고 있다.
모든 것이 직업군 중 하나이다
그 외에도
VRML 디자이너
IP 전문가
정보시스템감사사
컴퓨터보안 전문가
리눅스 전문가
웹 기획자
전자출판 요원
컴퓨터 수리 기능사
컴퓨터게임 그래픽디자이너
전자출판 요원
정보검색사
인터넷쇼핑몰운영자
수도 없이 많다.
지금은 가상현실 관련, 메타버스 관련, 빅데이터 관련, 인공지능 관련 직업군도 늘어나고 있다.
직업마다 연봉은 다르나 컴퓨터 직종은 개인적인 생각에는 역시 희귀한 직업들이 연봉을 많이 받는다.
컴퓨터보안 전문가, db 전문가, 네트워크 전문가들이 주로 연봉이 강하다고 본다.
당연히 프로그램개발 전문가들도 많이 받는 분들이 많다.
실제 실무에서 10년 이상 일한 개발자들은 4천 5천 많이는 8천 1억까지도 받는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연봉은 어떤 곳에서 일하느냐에 따라 많이 달라지는 경향이 있다.
같은 일은 하는 다른 회사지만 받는 금액은 천차만별이다.
실력을 가늠할 수 있는 척도가 없기 때문에 면접 또는 프로젝트 결과, 포트폴리오, 담당 업무 내용을 통해서 실력을 가늠할 뿐이다.
하지만 확실한 것은 적은 연봉으로 시작했어도 실력 있다면, 써 줄 곳은 많다. 그만큼 많은 업무가 컴퓨터를 통해서 이루어지고 컴퓨터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개발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그럼 어떻게 실력을 높이느냐, 회사에서 좋은 선임이 있다면 배우면서 금방 실력이 늘 수 있겠지만 작은 기업, 회사에서는 인원수가 적은 만큼 전문가가 부족할 수 있다. 각종 커뮤니티를 통해서 공부하고, 많은 것을 혼자서 만들어보는 방법이 최고이다.
컴퓨터 관련 일을 하고 싶다고 생각한다면, 막연하게 컴퓨터 관련 일이 아닌, 배우고 싶은 언어를 빠르게 시작하여, 여러 가지를 많이 만들어 보기 바란다.
회사에서 사용하지 않으면 어찌하냐는 생각을 할 수 있을 것이다.
내가 공부한 언어를 사용하는 회사에 들어가면 된다.
그리고 컴퓨터언어는 어찌 보면 비슷한 부분이 많다.
한가지 언어를 잘 사용 할 수 있게 된다면, 다른 언어들도 빠르게 터득할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모든 언어의 기능, 함수, 사용법은 몰라도 된다.
사용하면서 찾아보면서 자주 사용하는 기능 명령어는 메모해 두었다가 필요할 때 보고 쓰면 된다.
못 배워본 언어도 마찬가지라고 생각한다.
돈이 전부는 아니지만, 돈이 없으면 조금 불편하고 힘들고 하는 것이 생길 수 있는 세상이다.
모두 모두 많은 돈을 만질 수 있으면 좋겠다.
'컴퓨터 각종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html CSS 기초 (0) | 2022.05.09 |
---|---|
html css 공부 (0) | 2022.05.08 |
html form 만들어 get 방식 보내기 (0) | 2022.05.07 |
html 간단한 자기 소개 페이지 만들기 (0) | 2022.05.07 |
php 함수 설명 (0) | 2022.05.0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