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공유

책 한권 외우기 - 영어공부 2일차 했었다 / 하곤 했다. i used to

by 컴퓨터쟁이 2023. 5. 29.
반응형

 

used to"는 과거에 있었던 특정한 행동이나 상태를 나타내는 표현입니다. .

 

이 표현은 과거의 일시적인 상황이나 습관을 설명할 때 주로 사용됩니다.

 

used to는 일반적으로 동사의 원형과 함께 사용되며, 문장의 주어와 동사 사이에 삽입됩니다.

 

예를 들어, "I used to play soccer when I was younger."라는 문장에서는 "play"라는 동사의 원형인 "play" 다음에 "used to"가 올바르게 사용되었습니다.

 

이 문장은 "나는 어렸을 때 축구를 했다"라는 뜻입니다.

 

이제는 축구를 하지 않는다는 의미입니다.

 

used to는 부정문이나 의문문에서 사용될 때는 "did"와 함께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Did you used to live in this neighborhood?"라는 문장에서는 "Did"와 "used to"가 함께 사용되어 과거에 당신이 이 동네에 살았었는지를 묻는 문장입니다.

 

used to는 현재의 상황과 비교하여 과거에 일어났던 변화를 나타내는 데 사용됩니다.

 

"used to" 뒤에는 일반적으로 동사의 원형이 오지만, "be" 동사의 경우 "used to" 대신 "be used to"를 사용하여 현재의 익숙함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I used to be shy, but now I'm more outgoing."라는 문장에서는 "used to"가 "be shy"라는 과거의 상태를 나타내며, 현재는 더 이상 내성적이지 않다는 것을 말합니다.

 

used to는 특정한 시간 경과 또는 변화를 나타내는 데 사용되므로, 과거 시제와 함께 자주 사용됩니다.

 

그러나 "used to"는 현재의 상태와는 다른 과거의 상황을 나타내기 때문에 현재 시제와 함께 사용할 수 없습니다.

 

 


 

i used to play the guitar

아 유스 투 플레이 더 기타 

나는 기타를 치곤 했다.

 

i used to live in a small town 

아이 유스 투 라이브 인 어 스몰 타운

나는 작은 마을에 살았었다.

 

i used to drink coffee

아이 유스 투 드링크 커퍼 

나는 커피를 마시곤 했다. 

 

i used to go 

아이 유스 투 고 

가곤 했다. 

 

i used to go jogging every morning

아이 유스 투 고 조깅 에브리 모닝

매일 아침 조깅을 가곤 했다. 

 

i used to 

하곤 했다. 

했었다. 

 

I used to live in New York, but now I live in Los Angeles.

아이 유스 투 리 인 뉴육. 벗 나누 아이 리 빈 로스 엔젤레스

나는 뉴욕에 살았었다 그러나 지금은 엔젤레스에 산다

 

She used to play the piano when she was younger, but she doesn't anymore.

쉬 유스 투 플레이 더 피아노 윈 쉬 워스 영. 벗 쉬 더즌 애니몰 

그녀는 피아노를 치곤 했다. 언제 그녀가 어릴때, 그러나 그녀는 더이상 하지 않는다.

doesn't anymore. ( 더이상 하지 않는다.)

 

They used to go camping every summer, but they haven't gone in years.

데이 유스 투 고 캠핑 에브리 섬멀 벗 데 해빈 곤 인 이얼스

그들은 매년 여름 캠핑을 했다. 그러나 그들은 몇년 동안 가지 않았다. ( 나이가 들고 가지 않았다.)

every summer, ( 매년 여름)

gone in years.(나이가 든)

 

 

He used to work as a teacher, but he's now a writer.

히 유스 투 월크 에스 어 티철 벗 히 나누 어 라이럴

그는 선생님으로 일했다. 그러나 그는 지금 작가다 

 

We used to eat at that restaurant all the time, but it closed down.

위 유스 투 잇 엣 뎃 레스토랑 올 더 타임 벗 잇 크로스 다운

우리는 먹었다. 언제나 레스토랑에서, 그러나 그곳은 닫았다.

우리는 항상 그 레스토랑에서 먹었다. 그러나 그곳은 닫았다.

 all the time (언제나 항상)

 

I used to play soccer every weekend when I was in high school.

아이 유스 투 플레이 사커 에브리 워큰 윈 아 워스 인  하이 스쿨

매주 나는 축구를 했다. 언제 내가 고등학교 때

 

She used to have long hair, but she recently cut it short.

쉬 유스투 해브 롱 헤어, 벗 쉬 리슨리 컷 잇 숏

그녀는 머리가 길었다. 그러나 최근 그녀는 머리를 짧게 잘랐다.

 

They used to visit their grandparents every summer vacation.

데이 유스 투 비싯 덜 그린파덜 에버리 섬멀 배케이션

그들은 매년 여름 방항 그의 할아버지에게 방문 했었다..

 

He used to smoke, but he quit a year ago.

히 유스 투 스모크 벗 히 쿼트 어 이얼스 어고

그는 담배를 폈었다. 그러나 그는 1년 전에 멈췄다.

quit (멈춰)

a year ago.(1년전)

 

We used to take family trips to the beach every year.

위 유스 투 테이크 패밀리 트립 투 더 비치 에버리 이얼

우리는 가족 여행을 가곤 했다. 매년 해변으로

ake family trips (가족 여행을 하다)

every year.(매년)

 

반응형

댓글